자기주도인생

부산서면맛집 제주산 생 근고기 전문점 돈몽가 : 젓갈에 찍어먹는 새로운 방식! 본문

국내여행/부산 맛집

부산서면맛집 제주산 생 근고기 전문점 돈몽가 : 젓갈에 찍어먹는 새로운 방식!

햄톨히 2014. 8. 10. 23:21

부산고기집

제주산 생 근고기 전문점

돼지고기를 젓갈에 찍어먹는 새로운 방식!

돈몽가



오랫만에 롯데백화점에서 룰루랄라~♪♬ 쇼핑을 하고

저녁은 뭐먹지?? 고민하는데, 

부슬부슬 비가 내리기 시작하더니

고기가 땡기더라구요 ㅋㅋㅋ

맑으나 흐리나 비가오나 눈이오나

고기는 진리입니다ㅋ



검색 끝에 찾아간 돈몽가

예전에도 한 번 가본 적 있었는데, 여전히 똑같았어요.





제주산 生 근고기 연탄깡통구이 전문점 돈몽家 서면점





흡연자를 위한 테라스석도 있습니다.





세트메뉴로도 주문 가능하고 고기만 따로도 가능합니다.

점원분께 물어보니 400g이 2~3인분 정도라고 하셔서,

저희는 그냥 오겹살 400g + 된장찌개 + 공기밥 2개 + 사이다 이렇게 먹었어용.

저녁먹으러 간거라 술은 패스~!





보통 A세트를 많이 시켜드시는 것 같았어요.





기본 찬 구성입니다.

사진에서 짤렸지만 오징어삶은거에 초장뿌려진 것도 나오는데 맛은 쏘쏘

나머지 찬들도 맛이 보통은 갑니다.





제주산 생 근고기 연탄깡통구이 전문점 돈몽가 서면점





돈몽가의 특징 중 하나인 "돼지고기를 젓갈에 찍어먹는다"는 점!!


제주도에서 이런 식으로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제주도가서 먹었을 때도 이런 젓갈이 나왔는데, 돈몽가에도 똭!

정확히 무슨 젓갈인지는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 멸치.. 쪽이었던것 같아요.


처음에 가져다 주실 때는 이 젓갈을 연탄불 바로 위에 두고 불판으로 덮는데요,

나중에 끓고 나면 알아서 빼주시니 걱정마세요!

한 번 끓이고나면 젓갈의 비릿한 맛이 싹~ 가시는 것 같아요.





쌈채소로 꽃상추, 깻잎, 땡초(청양고추)가 있었습니다.

땡초는 잘 못먹어서 패스~

채소들 상태도 전체적으로 싱싱했습니다.





드디어 꼬기꼬기~!!!


목살은 덩어리채로 나오는 것 같았는데,

오겹살은 이렇게 한 입 크기로 잘려서 나오더라구요.

굽기에는 편했습니다 ㅋㅋ





실제 고기 상태는 사진으로 표현된 것 보다 더 싱싱했습니다!





몸에 좋은 마늘도 듬뿍듬뿍!





보글보글 끓은 젓갈을 불판위로 올립니다~!

한 번 끓고 난 젓갈은 전혀 비리지도 않고 맛있는 냄새가 나요.

예전에 같이 왔던 일행은 젓갈류는 전혀 입에도 못대는데,

요 소스는 엄청 잘 드셨어요 ㅋㅋㅋ 그정도로 괜춘!!





연탄불에서 맛있게 구운 고기를





한 점 덜어서





끓인 젓갈에 고기 한 점 퐁당 찍어

각종 채소와 함께 쌈 싸먹으면!!!!!!!!!!!!


여긴 천국입니다.ㅋㅋㅋㅋㅋ

꺅



사진에는 없었지만, 여기 파채절임?? 파채무침??이라고 하나요

고기 먹을 때 같이 먹는거~!

그거 완전 맛나요!!!

저는 의외로 고기집에서 파채무침 맛없으면 잘 안가지던데,

여기는 굿굿굿대박

다음에 또 올 것 같아요.




된장찌개도 보통 이상이었습니다.

조선호박이랑 땡초, 두부 정도만 들어갔구요, 새우 한마리 있었어요 ㅋㅋㅋ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약간 외지다면 외진 곳에 있지만, 시간이 지나니 약 20개정도 되는 테이블이 점점 차더라구요~!

그만큼 사람들이 찾아가는 맛집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맛은 물론

용납 가능한 가격과

직원분들도 친절하셨고

사이다도 병이 아닌 작은 페트병

게다가 스프라이트 ㅋㅋㅋㅋㅋㅋ


어느 것 하나 빠질 것 없는 부산 서면 맛집 이었습니다!


★★★★







↓  클릭 한 번으로 새내기 블로거의 용기를 북돋워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