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인생

캐나다여행 캘거리 드럼헬러, 황량한 대평원과 공룡들의 땅으로 가다. 본문

해외여행/캐나다 로키산맥, 밴쿠버

캐나다여행 캘거리 드럼헬러, 황량한 대평원과 공룡들의 땅으로 가다.

SeanShine 2014. 8. 12. 23:37

캐나다 로키에서 동쪽으로 캘거리를 지나 중앙 대평원 (일명 그랜드 프레리 지역)으로 차를 달리면 황량하고 특이한 지형을 간직한 배드랜드와 만나게 됩니다.


그 배드랜드의 중심 마을은 드럼헬러라 불리는 곳으로, 배드랜드 여행의 시작점입니다. 하루 단 2회 운행하는 그레이하운드 버스의 종착지이고 호텔이나 여행관련 정보가 모여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대평원 자체가 워낙에 황량한 곳이고 볼거리가 배드랜드 전역에 산재해 있는 터라, 이곳을 여행하려면 렌터카가 가장 적당한 여행 수단입니다.

렌터카를 이용할 수 없다면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해 여행해야 합니다.

저는 렌터카를 이용해서 이곳을 다녀왔는데, 곳곳에 차를 멈추게 만드는 기묘한 풍경이 많아서 차를 자주 세우고 구경하게 되더군요. 그리고 비포장도로나 험로가 제법 있으므로 세단 보다는 SUV나 픽업트럭을 추천합니다.



캘거리에서 닷지의 픽업트럭인 다코타를 렌트해서 드럼헬러로 출발했습니다. 광활하고 쭉 뻗은 시골길을 따라 두시간 가량 동쪽으로 운전하다보면 갑자기 땅이 아래로 꺼지는 듯한 길과 만나게 되는데 그길을 따라 계속 진행하면 드디어 첫 목적지 드럼헬러에 도착합니다. 드럼헬러 초입부터 마치 다른 행성에 온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독특한 지형을 만나게 되는데요. 이 독특한 풍광에 둘러싸여 넋을 잃고 한참을 바라봤습니다.



우선 드럼헬러 인포메이션 센터를 찾아가기 위해, ROTARY SPRAY PARK에 차를 주차합니다.



인포 센터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인포메이션 센터 근처에 있는 거대한 티라노사우루스만 찾으면 됩니다. 이 티라노사우루스는 무려 전망대로 사용되는 곳인데요. 저 공룡의 입안으로 사람이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 배드랜드는 아직까지 화석 발굴이 진행되고 있을 정도로 많은 공룡이 묻혀 있는 세계 최고의 공룡화석 발굴지입니다. 당연히 이곳 경제를 먹여 살리는 중요한 자원이 공룡이라, 배드랜드 어디를 가나 이렇게 공룡 조형물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인포메이션센터에서 지도와 식당 정보들을 얻은 후 간단하게 주변을 둘러보았습니다. 아, 물론 저 티라노사우루스 전망대는 올라가 보지 않았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배드랜드의 풍광을 즐기기 위해 우리는 다시 차를 출발 시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