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인생

[펀드슈퍼마켓] 소장펀드 가입! 펀드슈퍼마켓이 유리한 이유! 본문

자산관리

[펀드슈퍼마켓] 소장펀드 가입! 펀드슈퍼마켓이 유리한 이유!

SeanShine 2014. 10. 10. 23:25

소장펀드 많이들 가입하셨나요?


펀드슈퍼마켓에서도 소득공제 장가펀드에 가입할 수 있는데요.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연간급여액 5천만원 이하 근로소득자가 가입할 수 있는 대표적인 소득공제 상품입니다. 소득공제 항목이 점점 사라지며 13월의 괴물이 되고 있는 연말정산 시스템에서 몇 안되는 절세상품이죠.



사실 소장펀드가 출시 될 때만 하더라도 실효성에 대해서 많은 의문을 가졌었는데 이제는 어느정도 안정화되는 분위기 입니다. 정책이 그렇게 유도된 측면도 있지만 금리와 여러가지 면을 고려했을 때 현 시점에서 직장인들에게 유리한 투자 수단임은 분명하네요.


물론 큰돈을 지출할 일이 많은 사회초년생이라면, 미래에 발생할 여러가지 이벤트를 잘 고려해보고 가입해야겠죠?


그이유는 소장펀드로 절세효과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최소 5년의 가입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5년 이내에도 해지 할 수 있지만 그렇게 되면 납입금액의 6.6%를 추징세액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일단 가입하기로 결심했다면, 몇가지를 알아보아야 합니다.


연간 총 급여액이 5천만원 이하인 근로소득자가 가입할 수있고, 소득확인 증명서를 홈택스를 이용해 발급 받아야 합니다.


연간 600만원 납입한도 내에서 납입액의 40%를 소득공제 하니까, 최대 연 240만원을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주식에 40%이상을 투자해야 하고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품임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국내 주식이 우상향 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면 이제 가입 할 준비가 끝난것 같네요.



펀드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소장펀드는 S-T클래스로 분류됩니다. 

S클래스는 펀드슈퍼마켓 만의 저렴한 후취수수료와 판매보수를 자랑하는 클래스 이구요, T클래스는 소장펀드를 의미합니다. 


펀드슈퍼마켓에서 소장펀드 가입하기가 유리한 이유는?


저렴한 판매 수수료와 판매보수로 장기투자시 발생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구요.

다양한 자산운용사에서 운용하는 소장펀드 상품들을 비교해 보고 가입 할 수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펀드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소장펀드가 비용과 선택의 측면에서 가장 효율적일 수 밖에 없는 거죠.


소장펀드 가입. 결심하셨다면 펀드슈퍼마켓으로 도전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펀드온라인코리아 '펀드슈퍼마케터 체험단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으나

포스팅에 포함된 견해는 블로거의 주관적 견해임을 밝힙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