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인생

[펀드슈퍼마켓] 펀드슈퍼마켓만의 클래스! S클래스 펀드 본문

자산관리

[펀드슈퍼마켓] 펀드슈퍼마켓만의 클래스! S클래스 펀드

SeanShine 2014. 10. 4. 22:34

펀드슈퍼마켓에는 펀드슈퍼마켓에서만 판매하는 클래스의 펀드가 있습니다.


바로 S클래스 펀드죠.


펀드슈퍼마켓이 투자자에게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펀드 판매창구인데요.

그중에서 바로 이 S클래스 펀드는 펀드슈퍼마켓 오픈과 함께 만들어진 새로운 펀드 수수료 및 보수 부과체계로서 현시점에서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펀드투자를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펀드투자시에 드는 비용은 수수료와 보수가 있는데요, S클래스 펀드는 저렴한 판매보수와 후취판매수수료를 가지고 있는 펀드입니다.


펀드클래스의 종류


A형 - 판매보수가 낮지만 가입시 선취판매수수료 부과 

B형 - 후취판매수수료 부과

C형 - 판매수수료는 없지만 판매보수가 높은 펀드

D형 - 선취, 후취 수수료 부과

S형 - S클래스 펀드, 낮은 판매보수와 후취판매수수료 부과

E형 - 인터넷 전용 클래스


판매보수도 오프라인 펀드의 1/3정도에 불과하구요. 후취판매수수료의 경우 3년이상 투자시 부과되지 않습니다.

3년 이내 환매시에는 환매금액의 0.15%가 부과됩니다.


펀드투자 시 발생하는 비용


수수료 (한번만 지불하는 비용)

판매수수료 - 펀드판매의 대가로 판매회사가 수취함

환매수수료 - 펀드를 약관에서 정한 일정기간 이내에 환매할 경우 수익금의 일부를 수수료로 부과.


보수 (매년 계속 지불하는 비용)

판매보수 - 펀드계좌관리의 대가로 판매회사에게 지불하는 비용

운용보수 - 자산 운용의 대가로 자산운용사에게 지불하는 비용

신탁보수 - 펀드자금 보관 및 관리의 대가로 수탁회사에 지불하는 비용



게다가 지금은 후취판매수수료 제로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는데요, 2014년내에 S클래스 펀드에 가입하고 매수한 금액에 대해서는 판매수수료가 면제되는 거죠. 3년을 다 채우지 못하더라도 0.15%의 후취판매 수수료가 붙지않습니다.

올해안에 1,000만원을 S클래스 펀드에 투자했다면 언제 환매하더라도 15,000원의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S클래스의 비용부과 체계를 보면, 장기투자를 유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년 이상 투자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데다가, 판매보수까지 저렴하니까요.

기존 펀드 클래스 중에서는 A클래스나 E클래스가 장기투자에 유리했지만 지금은 S클래스가 가장 유리한 방법입니다.


개별 펀드의 투자설명서를 보면 더 확실해 집니다. 펀드의 투자설명서를 한번 보시죠.




B나 D클래스는 우리나라에서 찾아보기 힘듭니다. C-F는 고액 투자자나 기관을 위한 상품이고 C-P는 연금저축계좌용 상품, C-W는 Wrap Account용 계좌이므로, 우리는 A, C, S, C-E 클래스만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간 보수 중, 집합투자업자보수, 신탁보수, 사무보수는 모두 동일하고, 판매보수만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중에 S클래스가 가장 저렴하네요. 그리고 이에 따른 총보수 역시 S클래스가 가장 저렴합니다.


1,000만원 투자 시 투자기간별 비용 역시 S클래스가 가장 유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장기투자시 A혹은 E클래스, 단기 투자는 C클래스가 유리하다는 평가가 많았지만 지금은 S클래스 입니다.

(펀드투자에 단기투자라는 것이 의미가 있는가에 대한 논의는 예외로 하고서라도)


펀드투자, 펀드슈퍼마켓의 S클래스 펀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우리모두 성공투자 합시다^^






"이 포스팅은 펀드온라인코리아 '펀드슈퍼마케터 체험단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으나

포스팅에 포함된 견해는 블로거의 주관적 견해임을 밝힙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