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인생

[펀드슈퍼마켓] 무턱대고 할 수 없는 펀드 투자! 펀드슈퍼마켓의 투자가이드를 활용해 봅시다(1) 본문

자산관리

[펀드슈퍼마켓] 무턱대고 할 수 없는 펀드 투자! 펀드슈퍼마켓의 투자가이드를 활용해 봅시다(1)

SeanShine 2014. 9. 18. 00:58

지금까지 펀드슈퍼마켓을 이용하기 위한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전달 드렸습니다.



하지만 펀드 투자를 단순하게 사용법만 알고 무작정 덤벼들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투자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공부가 필연적입니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세상과 사람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가져야 투자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펀드는 다양한 상품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분류방법도 존재 합니다.

다양한 분류방법이 있지만, 투자하는 자산유형에 따라 주식형펀드, 채권형펀드, 혼합형펀드, 부동산펀드, 실물펀드 등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우리는 펀드에 간접 투자하는 것이지만 이를 통해 주식이나 채권, 부동산 혹은 금,석유와 같은 원자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투자하게 됩니다.


펀드투자는 왜 중요할까요?


전업투자자도 있겠지만, 생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이 많은 투자처에 대해서 공부하고 성공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쉽지는 않겠죠. 주식투자 하나만 하더라도 알아야 할 것들이 끝이 없는데 말이죠.

그럼 어떡해야 할까요? 펀드투자가 아주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자산관리를 통해 부를 이루어 나가기 위해서는 스스로 공부해서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해야 됩니다.

하지만 부동산투자는 소액으로 하기 쉽지 않죠. 안정적으로 부동산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꽤 많은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주식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주식투자는 소액으로 할 수는 있지만 결국 시장이라는 IQ 2062짜리 괴물을 이기기 위해서는 '시간'이라는 가장 소중한 자산을 투자해야 합니다.


아직 주식과 부동산에 직접투자하기에 시간과 자산이 부족한 사회초년생과 투자에 막 입문한 사람들은 바로 펀드를 이용해 시간을 벌어야 합니다.

펀드는 펀드매니저라는 전문가 집단이 수수료를 받고 우리의 부족한 지식과 시간을 대신해 우리의 자산을 투자해 줍니다.


펀드에 투자하는 몇 년간의 기간을 통해 우리는 종자돈을 모으고,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목표로 하던 금액과 지식을 모으게 되면 드디어 직접투자를 통해 자산을 증식시킬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출처: 펀드슈퍼마켓 투자가이드 (제가 좋아하는 복리에 관한 인포그래픽이 있어서 캡쳐해 왔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펀드에 어떻게 투자해야 할까요?


펀드는 전문가인 펀드매니저가 운용하는 투자처이긴 합니다만 역시나 엄청나게 많은 펀드의 종류 때문에 어떠한 펀드에 투자해야 하는지 혼란스럽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펀드를 투자하기 위해서도 좋은 펀드상품을 고르기 위한 안목이 필요합니다. 다행히도 펀드를 고르기 위한 공부는 주식보다는 훨씬 간단하기에 상대적으로 조금만 공부해서 투자에 나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 '어떠한 펀드에 투자하는가' 보다는 '얼마나 꾸준히 투자하느냐'가 중요하기에 신중하게 고른 펀드를 꾸준히 운용하는 노력이 더 절실합니다.


펀드슈퍼마켓에서 펀드를 고르는데 도움이 되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좋은 펀드를 고르기 위해서 펀드슈퍼마켓에서는 투자가이드라는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투자자를 위한 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펀드슈퍼마켓에서는 펀드에 특화된 양질의 투자정보를 제공하므로 꼼꼼히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투자가이드에 정리된 다양한 컨텐츠들은 이어지는 다음 글에서 자세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펀드온라인코리아 '펀드슈퍼마케터 체험단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으나

포스팅에 포함된 견해는 블로거의 주관적 견해임을 밝힙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