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인생

위험천만한 백화점 주차요원 아르바이트, 해결될 방법은 없는가?? 본문

생활/주저리주저리

위험천만한 백화점 주차요원 아르바이트, 해결될 방법은 없는가??

햄톨히 2014. 9. 6. 18:12

민족 대명절 중 하나인 추석입니다~!

올해 추석은 너무 빨리 찾아와서 10월에 길게 쉬고싶은 우리들의 마음을 몰라주는 것 같아 서운하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오랫만에 가족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빨리 주는 것 같아 고맙기도 하네요 ^^

양가 식구들의 추석선물을 사기 위해 근처 한 백화점으로 향했습니다. 고고



그런데!!!



주차장으로 들어가기 위해 신호대기 중인데 목격한!!!

백화점 주차요원 아르바이트생의 위험천만한 복장!!!




헉

보이시나요???

도로 한가운데에서 차량들을 주차장으로 질서있게 유도하고 있는 아르바이트생의 모습인데,

보시다시피 안전조끼는 물론이고 머리를 보호할 수 있는 안전모 등 보호구를 전혀 착용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저 모자는 등산모자와 같은 모양이었고, 머리를 보호할 수 있는 그 어떤 장치도 없었습니다. 햇빛가리개용이었지요.)


특히, 저 직원이 입고 있는 유니폼은 흐린 날씨일 때에는 저 사람은 눈에도 잘 띄지 않을 톤다운된 색상의 옷입니다.

도로 한가운데에서 일하고 있는데, 혹시나 운전자의 실수 또는 차량 결함으로 사고가 나게 된다면 저 아르바이트생은 무사할까요???

결국 극단적으로 보면, 저 아르바이트생은 목숨 값으로 최저임금 정도만 받고 일하는 거 아닌가요???



안전불감증의 단적인 예를 보여주는 모습이지요.

저는 나이가 많은 편은 아닙니다. 굳이 따지자면 저 직원의 누나뻘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 관계도 아닌 제가 봤을때도 이렇게 걱정되는데, 저 직원의 가족, 부모님께서 저 광경을 보신다면 얼마나 무섭고 화나고 마음이 아플까요???



우리 주변에서 교통사고는 수시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요즘 시대에는 도로 위 운전매너의 부재화로 인해, 나 하나 조심한다고 해서 사고를 피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이럴 때일수록 운전자도 보행자도 도로 위에서 업무를 행하는 사람들도 모두 기본적인 사항들은 지켜나가야 하지 않을까요???



이런 광경을 볼때마다, 저는 이런 생각을 합니다.


차량과 관련된 모든 일 또는 도로 위에서 행해지는 모든 일을 할 때에는,

① 형광색(빛반사되는)의 안전조끼를 반드시 착용해야하고

② 안전모 등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보호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③ 안내원이 나타나기 몇 미터 전에 안내원이 있음을 알리는 표지판(안내판) 등이 설치되어야 한다.

등 이런 고용관련 법 조항이 생겼으면 합니다. 지켜지지 않았을 경우 패널티도 과중하게 부과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이런 법 조항이 이미 있나요? 그렇다면 알려주세요. 이미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업무를 시킨다는 것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일입니다!)





바로 위의 사진과 같이, 순서대로 차선에서 대기하는 게 아니라 저희 차량 앞으로 끼어든 모습 보이시나요???

백화점 입구가 혼잡할 때였는데, 먼저 들어가기 위해 새치기 한 모습입니다.


저렇게 무리하게 차량 앞지르기를 시도하는 것도 비매너이기에 화가 나지만,

혹시나 저 차량 운전자가 운전미숙으로 속도가 많이 나버렸다던지 차량 결함으로 속도제어가 안됐다던지 했을 때, 저 아르바이트생은 과연 무사했을까요????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충분히 있는 일이었습니다.

보는 내내 제가 화가나서 견딜 수 없었어요. 소리지르려해도 이미 저 차량은 쌩~ 지나간 상태.헐



선진국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대한민국 입니다.

하지만 운전 시에 보는 운전매너로 비추어 보았을 때, 대한민국은 여전히 후진국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이런 운전 비매너에 대해서는 블로그에서 좀 더 다뤄야겠어요. 쓰다보니 열받아서 악 )



이런 일은 얼마든지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괜찮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매너들, 안전에 관련한 것들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은 이제 버려주세요.

교통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일어날 지 모르니, 미리 예방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시다!!



모두 안전운전 하시고 즐거운 추석 보내시기 바랍니다 ^^




↓  하트가 늘어날때마다 신이나서 글을 막 올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