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인생

171230 : 민트영어 레벨테스트 본문

전화영어

171230 : 민트영어 레벨테스트

햄톨히 2018. 1. 1. 18:16

민트영어를 가입하고 나서 레벨테스트를 받을 수 있다.

다른 곳은 10분 정도 전화레벨테스트로 끝인 것 같던데, 민트영어는 10분씩 3번 총 30분의 레벨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이 점도 몹시 맘에 들었다.



30분 연달아 하지 않고, 만약 내가 5시에 레벨테스트를 신청해 두었다면,


17:00~17:10 테스트1

17:10~17:20 휴식

17:20~17:30 테스트2

17:30~17:40 휴식

17:40~17:50 테스트3


이런 식으로 진행된다.



레벨테스트 신청하고 나서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심장 터지는 줄)을 안고 기다리는데,

콩닥콩닥 손에서 어찌나 땀이나던지....

(외국인이랑 눈 마주치면 말 걸까봐 고개 숙이고 다니는 1人...)



시간되면 칼같이 전화오니, 전화기를 꼭 붙들고 있을 것!

질문은 아래와 같이 3가지로 나뉘어진다.

3번 모두 다른 선생님이 전화온다.

그러다보니, 3번 모두 간단한 자기소개랄까 뭐 마치고 뭐할꺼냐 이런 질문들은 반복된다.





STEP 1

목소리가 밝고 명랑했던 Jennie 선생님.

나중에 사이트에서 선생님 찾아보니, 역시나 인기 짱이신 분이였다.

나에게 했던 질문은 대략 이랬다.

이름 확인 후 영어 이름은 없는지?

수업 마치고 뭐 할껀지?

영어를 왜 공부하는지?

직업은 무엇인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취미는 무엇인지?

좋아하는 가수는 누구인지?

좋아하는 가수 물어보고 나서, 어떤 노래 좋아한다니까 불러봐줄 수 있냐고해서 미친듯이 웃어제끼고 한 소절 부름...


STEP 2

뭔가 포스가 있는 듯한 Mima 선생님.

상황 때문이었나, 약간 본인 말을 하려는 느낌이 있었고, 3분 중 가장 알아듣기 힘들었다 ㅠㅠ

그래도 전반적인 느낌이 나쁘지는 않았음

이름 확인

수업 마치고 뭐 할껀지?

몇 살인지? (외국인이 몇살인지 물어보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들었는데 의외였음!)

직업이 무엇인지?

영어를 왜 공부하는지?

질문 뒤 특정 문장을 선생님이 말하고 난 뒤, 내가 그대로 repeat

연결되는 내용의 3문장을 따라한 뒤, 그 문장의 내용을 토대로 질문하면 내가 대답하는 형식으로 2번 반복

크게 어렵진 않았는데, 나의 문장 구성력이 딸림을 느낌 ㅠㅠ


STEP 3

언어유희 취향이 나와 아주 비슷할 것 같던 Emily 선생님.

내 이름이 좀 특이한 편인데, 나중에 영어 잘하게되면 이름갖고 하려 했던 드립을 이 선생님이 쳐버림 ㅋㅋㅋㅋㅋㅋ

덕분에 진짜 미친듯이 웃었다 서로 ㅋㅋㅋㅋ

이름 확인

수업 마치고 뭐 할껀지?

직업이 무엇인지?

영어를 왜 공부하는지?

특정 패턴 제시하면 내가 문장을 만드는 형식

여기서도 역시 나의 문장 구성력이 딸림을 느꼈다ㅠㅠ

질문 중에 "Tina(내 영어이름 줄임표현) is OOO."를 제시해줬는데,

이건 문장 패턴이 어려웠던게 아니라, 평소에 생각해본 적 없는 거라 매우 몹시 당황;;

내가 너무 어려운 질문이라고 하니까 괜찮다며 "Tina is beautiful"이런식으로 해도 된다고 용기를 북돋워주고, 나중에는 "Teacher Emily is OOO."로 해달라며 바꿔주기도 하셨다.


세 분 다 내가 답변했을 때,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올바른 표현을 바로 알려주셔서 좋았다.

개인적으로 제일 잘 맞을 것 같은 선생님은 1-3-2 순서였다.



레벨테스트 후 결과가 굉장히 빨리 나와서 또 한 번 당황과 감탄을...

민트영어의 레벨시스템은 아래와 같다.




그리고 나는 Level 3을 받았다.

위의 시스템에서는 중급이지만, 뭐 걍 초급이라고 생각할꺼야...

STEP 1 선생님 결과만 올려보면, 아래와 같이 판단하셨고, 밑으로는 레벨테스트 script와 선생님의 코멘트 및 인사말, 격려말 등이 적혀있다.

STEP 2, 3 선생님들은 Speaking도 Level 4를 주셨었고, 세분의 판단을 합산하여 나온게 Level 3.


몹시 창피하지만 올려봅니다....



레벨테스트가 끝나고 결과가 나오면 바로 문자메시지가 도착한다.

상담 등이 필요한 경우 시간을 문자로 보내면 되고, 필요없으면 [필요없음]이라고 보내면 된다.



나는 짝꿍이랑 테스트 끝나자마자 족발사러 나가버려서 문자를 안보냈는데, 민트영어에서 전화가 왔었다;;

늦은 시간에 어찌나 죄송하던지;;;;

나중에 제가 다시 문자로 보내드리겠다고 양해를 구한 뒤, 나는 열심히 족발을 촵촵



짝꿍이 옆에서 테스트 하는거 듣더니, 자기도 오랫만에 테스트 받아보고 싶다고 하길래

같이 하자고 꼬드기는 중이다.



내일로 상담예약전화 신청해놔서, 일단 상담해보고

처음부터 너무 많이는 안하고 일주일 2번 10분짜리로 시작해볼까 싶다.



올해는 꼭 영어에 자신감을 붙일 수 있기를!!



* 가입 시 추천인 ID를 적으면 추천한 사람과 추천 받은 사람에게 모두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저는 구글메일로 가입해버려서 아이디를 공개하기가 좀 그래요 ㅠㅠ

  다들 가입하실 때 아이디 별도로 가입하셔서 추천인 제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인 ID 필요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가능한한 빨리 대댓글로 달겠습니다!

  함께 공부해요 +_+

'전화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0105 : 민트영어 결제하다  (5) 2018.01.06
171230 : 민트영어 가입  (0) 2018.01.0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