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인생

진주여행 01, 미리 보는 진주 남강 유등축제 본문

국내여행/국내 아름다운 곳

진주여행 01, 미리 보는 진주 남강 유등축제

SeanShine 2016. 9. 29. 06:00

해마다 10월이면 진주에서는 유명한 축제인 진주 남강 유등축제가 열립니다. 



올해도 변함없이 10월 1일부터 16일까지 진주 남강 일대에서 개최되는군요. 2000년부터 시작된 유등축제는 벌써 횟수로만 16년째에 접어들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축제입니다. 



진주에서 남강에 띄우는 유등놀이는 임진왜란의 진주성 전투에 기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진주대첩 당시, 횃불과 등불을 남강에 띄워 군사신호로 쓰였고, 가족에게 안부를 전하는 통신수단으로 쓰인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하네요. 


진주 남강 유등축제에서는 유등 띄우기 행사 외에도 수많은 동반 행사가 많으니 계획을 잘 세워서 움직여야 될 것 같네요. 


다른 것보다 진주 남강 유등축제의 웹사이트를 보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겠죠? 


http://www.yudeung.com/



얼마 전부터 입장료를 받기 시작해서 논란이 되기도 했지만,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입하면 성인 기준으로 만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하면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몇 해 전 다녀온 유등축제는 정말 볼만한 축제였습니다.



강 건너편으로는 진주성의 멋진 야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어귀에서는 유등에 소원을 빌고 강물에 띄우는 시민들의 모습도 볼 수 있네요.


최근에는 한국의 전통문화와 관련된 등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온 다양한 유등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축제의 계절 가을, 10월에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진주에서 열리는 유등 축제에 꼭 한번 참가해 보세요. 




공감 버튼을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