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인생

밴쿠버 여행 04 다운타운 구경다니기 본문

해외여행/캐나다 로키산맥, 밴쿠버

밴쿠버 여행 04 다운타운 구경다니기

SeanShine 2016. 9. 1. 07:00


밴쿠버 다운타운 (Vancouver Downtown)


밴쿠버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에 속하는 항구도시입니다. 드넓은 태평양을 바라보고 있지만 서쪽으로 커다란 밴쿠버 아일랜드가 자리잡고 있어 태평양의 거센 바람과 파도를 막아줘 완벽한 내해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천연항입니다.

덕분에 다양한 해양스포츠가 발달한데다가 여름엔 건조하고 겨울에도 영하로 떨어지지 않는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로 쾌적한 도시 환경 덕에 다양한 레포츠 문화도 발달 했습니다.

하지만 위도는 높아서 차로 한시간 거리에 세계 최고의 스키장인 휘슬러 리조트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캐나다 플레이스 (Canada Place)


밴쿠버 다운타운의 워터프론트 지역은 항만 교통과 철도 교통의 중심지로, 이러한 항구도시 밴쿠버의 상징적인 지역입니다.

배와 돛대를 형상화한 캐나다 플레이스는 1986년 밴쿠버 엑스포 당시 캐나다관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어진 건물로, 지금은 컨벤션 센터, 호텔, 세계 최초의 3d IMAX 상영관 등 상업시설이 들어선 워터프론트의 상징적인 시설입니다.



콜 하버 (Coal Harbour)


수많은 요트와 경비행기가 바다 위를 가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이곳은 마천루와 잘 가꾸어진 공원으로 산책하며 스탠리 파크를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요트 계류장



밴쿠버 공공 도서관 (Vancouver Public Library)


밴쿠버의 한인 상가 밀집지역인 롭슨 스트리트의 끝에는 로마의 콜로세움을 닮은 밴쿠버 공공 도서관이 있습니다. 독특한 외관 때문에 유명한 곳이 되었는데, 도서관 내부시설도 다양한 책은 물론이고, 미팅룸, 영상자료, 컴퓨터 시설 등이 어디 내놓아도 부족함 없는 멋진 도서관 입니다. 캐나다는 어떤 도시던지 시내 한가운데 가장 접근성이 좋은곳에 커다란 공공도서관의 본관이 위치해 있습니다. 밴쿠버도 예외는 아니어서, 산꼭대기와 산중턱에나 꽤재재한 도서관이 걸려있는 도시에 사는 저로써는 그저 부러울 따름 입니다.


밴쿠버 공공도서관


도서관 내부



BC 플레이스 (BC Place)


BC 플레이스는 밴쿠버의 다목적 경기장으로, 캐나다 최초의 돔 경기장입니다. 우리에게는 김연아 선수가 피겨 스케이팅에서 금메달을 딴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개폐막식장으로 유명하죠. 올림픽이 열린다고 새로 지은 경기장이 아니라 기존부터 밴쿠버 풋볼팀의 홈구장으로 사용되던 곳으로, 밴쿠버 동계올림픽은 대부분의 구장을 신축하지 않고 기존 시설을 활용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BC 플레이스



공감 버튼을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