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인생

몬트리올 여행, 몬트리올의 중심 몽로얄 공원 본문

해외여행/캐나다 동부+뉴욕

몬트리올 여행, 몬트리올의 중심 몽로얄 공원

SeanShine 2016. 8. 11. 07:00

캐나다 동부여행 : 몬트리올 - 토론토 - 나이아가라 폭포 - 뉴욕


몬트리올 여행의 이튿날이 밝았습니다. 오늘의 목적지는 몽 로얄 공원이라는 곳입니다. 이 공원은 몬트리올의 가운데에 있는 언덕에 조성된 공원인데요. 뉴욕의 센트럴 파크를 설계한 프레드릭 로 옴스테드 (Frederick Law Olmsted)가 설계한 또 다른 공원으로 유명합니다. 몬트리올의 중심부이고, 언덕에 있다 보니 언덕 꼭대기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좋다고 하네요.


몽 로얄, 몽 루아얄(Mont Royal) 등으로도 불리며, 몬트리올(Mont Real)이라는 도시이름의 배경이 되는 곳입니다. 그 뜻은 왕의 산 (Mount Royal) 이라고 하네요. 게다가 캐나다의 명문대인 맥길대학교, 몬트리올 대학교, 콩코디아 대학교 등이 모여있는 교육중심지입니다.



몬트리올의 손꼽히는 부촌으로 언덕 주변의 집들의 포스가 엄청납니다. 그리고 가을이면 단풍이 아름답기로 또 유명한 곳이지요.  제법 높아 보이는 언덕이고, 걸어서 올라가면 조금 숨이 차긴 하지만 못 올라갈 정도는 아닙니다. 가을에 올라가면 단풍구경 하듯 올라 갈 수 있고, 특히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몬트리올 시내 전경이 좋아서 꼭 한번 가보아야 할 곳입니다.


애플스토어도 보이네요.

한쪽에서는 걷기대회 같은 것도 진행되는 것 같네요. 단체복을 맞춰 입은 사람들도 보입니다.

단풍구경하며 열심히 오르다 보면, 전망대가 조금씩 보입니다. 정상에 도착하면 탁 트인 광장과 전망대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몬트리올의 시내 경치가 아주 멋집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좋은 자리에서 사진 찍기도 힘드네요.

전망대에서 경치 구경하고 이제 몬트리올 신시가지를 구경하기 위해 내려갑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