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인생

[운동하기] 2일차 : 스트레칭, 무산소운동 본문

생활/건강해지자

[운동하기] 2일차 : 스트레칭, 무산소운동

햄톨히 2016. 3. 3. 12:48

[일기처럼 그 날 그 날 운동하면서 느꼈던 것들에 대해 기록하고자 쓰는 글이니, 정식 운동법 등과는 상당부분 다를 수 있습니다.]

 

 

2일차 (03/01)

 

 

스트레칭(다이어터:상냥한 스트레칭) → 무산소운동(20분)

 

 

본래 일주일에 2~3회부터 시작해서 서서히 늘려가려 하였으나,

이렇게 필 받았을때 규칙적으로 하는 습관 들이자!!!! 해서 시작된 2일차

 

 

전날과 같이 상냥한 스트레칭을 보며 차근차근 따라했다.

첫째날에는 동작 익히기에 여념이 없어서 시간 체크도 제대로 못했는데,

둘째날에는 동작 마다 적혀있는 시간까지 신경써서 해보았다.

(정확하게 하는지 체크해줄 사람이 없다는게 문제)

 

 

3월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날씨가 너무너무 추워서

(친척집 다녀오느라 피곤하기도 했고)

오늘은 경보는 하지 않고, 집에서 무산소운동 동작들을 해보기로 했다.

 

 

고작 이틀 지났는데, 어떤 동작들을 했는지 기억이 전혀 나질 않는다.......

 

운동하면 기억력도 같이 좋아졌음 좋겠다 ㅋㅋㅋㅋㅋㅋ

 

 

기억나는 자세는 단 하나,

스쿼트

(= 학창시절 벌받을 때 오토바이 자세)

 

다이어터와 유튜브의 위피트 안나 트레이너 동영상을 참고하며 따라했다

낸시의 홈짐인가? 그것도 괜찮다고는 하던데,

우리 둘은 ANNA 트레이너껄로 결정 ㅋㅋㅋㅋㅋㅋ

 

위피트(Wefit) : 스쿼트 (Squat) - 안나 트레이너

https://youtu.be/EsmOEuSjzps

 

 

첨에 장난으로 한두번 할때는 뭐 이정도 쯤이야~ 했는데,

10회씩 3세트 하고 나니,

할만하기는 한데..... 힘들어.....

진짜 저질체력임이 틀림없다

 

예정화씨는 하루에 100개 한다는 기사도 본거같은데

나는.... 나는 .....

 

 

 

어쨌든 하고 나니 찌뿌둥했던것도 덜하고 기분도 한결 더 좋아진듯하다.

 

유산소, 무산소운동을 병행해야 운동의 효과가 더 좋아질 것 같은데, 날씨가 너무 추워서 나가기가 두렵다.

빨리 날씨가 풀리길 !!!!!!

 

 

 

Comments